본문 바로가기
SW/Chrome OS

크롬OS - 스팀 !!! (Steam on Chrome OS)

by 라꾸스떼(YR) 2020. 1. 6.
반응형

맞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스팀!

https://store.steampowered.com/about/

 

Steam, The Ultimate Online Game Platform

Steam is the ultimate destination for playing, discussing, and creating games.

store.steampowered.com

스팀이 리눅스에서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다 알 것이다. 하지만 과연 시도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지...

 

우선 윈도우 외에 다른 OS로 출시하는 게임 수 자체가 매우 적다. 하지만 제공해준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인디게임들이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길 바라며 크롬OS에서도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

 

위 사이트 경로에서 Also available on에서 Steam 로고 클릭!

steam_latest.deb를 구했다! 터미널을 열어 설치해보자. 우선 공유폴더로 설정한 다운로드 폴더에서 해당 파일을 가져온 후!

dpkg -i [.deb파일] // deb 파일 설치
sudo dpkg -i steam_latest.deb

하지만 위와 같은 Dependecny 문제를 만날 수 있다. Dependency 문제는 언제나 귀찮게 한다.

sudo apt-get install python python-apt xz-utils zenity

Dependency를 몽땅 설치하자. 하지만 한번에 잘 안될 수 있다. 그럴 땐 시키는 대로 하자.

sudo apt --fix-broken install

Dependecy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다시 Steam을 설치해보자.

위 방법과 같이 deb파일을 구해서 설치하지 않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sudo apt-get install steam-launcher

이제 실행해보자. 터미널에 'steam' 을 입력하거나 아이콘을 눌러 실행하자.

몇 번의 업데이트를 거치면...

짜잔! 익숙한 Steam 로그인 화면!

리눅스용 게임을 찾아보자...!

픽셀북고의 사양이 그렇게 좋지 않다보니 고사양의 게임은 사실 좀 힘들다.

하지만 캐쥬얼한 인디게임류는 플레이 가능하지 않을까...?

우선 이와 같이 Steam 게임 맛보기는 가능하다!

 

...

 

하지만 하스스톤을 받으려는 내 자신을 보게 되었다...ㅎㅎ

 

기회가 된다면 픽셀북고에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여 리뷰를 진행해볼까 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