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Chrome OS

크롬OS - Screencastify : 화면 녹화 (Screen Recording on Chrome OS)

by 라꾸스떼(YR) 2019. 12. 15.
반응형

크롬OS에서 화면 녹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지 않는다. (현재 버전 80.0.3987.0(공식 빌드) dev (64비트))

 

따라서 Third Party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크롬OS에서는 안드로이드, 리눅스 용 어플리케이션도 실행이 가능해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크롬OS답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볼까 한다.

 

Chrome Web Store에서 별점과 사용자수를 고려하였을때 선택지는 2개가 있다.

 

(Link) Screencastify - Screen Video Recorder

(Link) Loom - Video Recorder: Screen, Webcam and Mic

 

둘 다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하지만 요금 정책이나 편의성 등에서 Screencastify가 더 마음에 들었다.

 

Screencastify Pricing
Loom Pricing

크롬 확장 프로그램 탭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Shift + S를 눌러 Screencastify를 실행하여 몇 가지 설정하면 된다.

옵션 메뉴에서 단축키도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 Drawing 관련 단축키가 크롬OS에서 작동하지 않는다.)

 

녹화 시작/끝 단축키(Alt+Shift + R)는 잘되니 아직 큰 불만은 없다.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사용하면 더 좋을듯 하다. :)

 

 

반응형

댓글